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 Home
  2. 주식투자전략

주식투자전략

빅데이터시대의 필연적인 수혜주, 아이언 마운틴(Iron mountain)

4차 산업 기술이 확장하려면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는 5G망이 필요하고, 그다음으로는 빅데이터 산업이다. 데이터가 증가한다면 직접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은 어디인가? 성장할 수밖에 없는 기업, 바로 데이터 스토리지와 데이터 관리를 해주는 기업이다. 이 기업 중 배당률 8% 이상을 자랑하는 아이언 마운틴(IRM)에 대해 알아보자.

  • 아키용돌
  • 2020.10.17

전체 54

목록 검색 폼

온라인 스토어는 쇼피파이(SHOP)에게 맡기세요.

40배, 쇼피파이가 2015년 $26의 주가에서 오늘날 $1,033(2020년 10월 6일 기준)의 주가까지 상승한 값이 된다. 도대체 6년간 쇼피파이에게는 어떠한 일이 있었을까? 아마존과 같은 듯 다른 사업모델을 가지고 전자상거래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른 쇼피파이를 파헤쳐보자.

  • 투자이너 JSK
  • 2020.10.09

항체-약물 접합체의 선두 주자, 시애틀 제네틱스(SGEN)

2019년까지 단일 의약품에 매출을 의존하던 시애틀 제네틱스(Seattle Genetics)가 최근 1년 남짓한 사이 2개의 직접 판매 의약품과 2개의 라이선싱 의약품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면서 한 단계 도약할 준비를 마쳤다. 확장된 포트폴리오와 풍부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시애틀 제네틱스(Seattle Genetics)의 비상을 주목하자.

  • 약장수
  • 2020.09.29

시큐리티 클라우드의 대표주자, 크라우드스트라이크(CRWD)

PC를 비롯한 모바일 등의 전자기기들이 네트워크로 클라우드에 연결이 되는 시대, 이들에 대한 보안은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게 될 것이다. 인공지능의 머신 러닝방식으로 사이버 공격을 미리 감지하고 방어하는 시스템을 제공하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CRWD), 대형 기업의 사이버시큐리티 클라우드로 전환 경쟁에서 선두의 자리를 유지할 수 있을까?

  • ITK
  • 2020.09.24

핸드메이드 제품 거래라면, 아마존보다 엣시(ETSY)

9월 21일, 미국의 대표 핸드메이드 제품 판매 플랫폼인 ‘엣시’가 S&P500 지수에 편입된다. 엣시가 S&P500 지수 편입에 의아할 수 있지만, 엣시만의 차별화로 얻은 높은 시장 점유율을 무시할 수 없다. 2015년 핸드메이드 앳 아마존도 이 시장에 진입했지만, 점유율 확보는 쉽지 않았고, 오히려 엣시의 플랫폼이 갖는 강점이 더 돋보이는 기회였다.

  • 투자이너 JSK
  • 2020.09.18

코로나가 불붙인 주택개량 사업의 강자, 로우스(LOW)

IT섹터가 코로나 발병 이후에 최고치를 경신하는 와중에 함께 폭발적인 성장을 겪고 있는 분야가 있다. 그 분야는 바로 ‘주택개량’이다. 주택개량 시장에서 아직은 Home Depot(HD)의 점유율이 더 높은 상태지만, Lowe’s(LOW)가 2020년 2분기에 10% 정도 매출을 압도하면서 Home Depot(HD)을 넘어설 수 있는 날이 머지않았음을 알렸다.

  • 아키용돌
  • 2020.09.09

교육계의 종합 온라인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는 체그(CHGG)

교육비와 학자금 대출 증가율이 임금 상승률의 약 2배로 늘어나면서 현재 미국은 학자금 대출 상환에 졸업 후 10~20년이나 소요된다. 사람들은 효율적이고 더 낮은 가격에 좋은 교육을 제공하는 교육계의 파괴적 혁신을 원하고 있다. 교육계의 파괴적 혁신, 바로 온라인 교육이다. 교육계의 넷플릭스로 통하는 체그가 그 파괴적 혁신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까?

  • BOB(Bull over Bear)
  • 2020.08.27

바이오 디펜스의 선두 기업, 이머전트 바이오솔루션스(EBS)

코로나바이러스 백신과 치료제에 해단 개발 경쟁만큼이나 아직 임상시험 중인 백신에 대한 세계 각국의 물량 확보 노력 또한 엄청나다. 이러한 상황에서 조용히 웃음 짓고 있는 기업들이 있으며, 그중 백신의 위탁 생산 수주를 싹쓸이 하고 있는 이머전트 바이오솔루션스(EBS)에 대해 알아보자.

  • 약장수
  • 2020.08.19

코로나19의 영향권에서 고통받는 MGM리조트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코로나 19가 계속 진행될 것이고 콘택트 기업들이 흔들릴 것이기 때문에 투자하지 말아야 할까? 콘택트 기업들이 회복될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재무가 탄탄한 기업들을 매수하고 장기적인 관점으로 바라봐야 한다. 현재 현금 창출은 없지만 보유하고 있는 현금으로 약 20개월 정도 생존할 수 있는 충분한 현금을 가지고 있는 MGM 리조트에 대해 알아보자.

  • 아키용돌
  • 2020.08.13

인바운드 마케팅의 시작, 허브스팟(HUBS)

넘쳐나는 정보로 무분별한 광고, 마케팅에 지친 소비자들. 이제 소비자들은 기업이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정보에 의지하기보다는 능동적으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찾아 소비하기 시작했다. 즉, 아웃바운드 마케팅에서 인바운드 마케팅으로의 전환이다. 인바운드 마케팅의 시작, 허브스팟(HUBS)이 오늘의 주인공이다.

  • BOB(Bull over Bear)
  • 2020.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