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 Home
  2. ETF투자전략

게임이 일상 속으로, 비디오 게임 그리고 e-스포츠 ETF 

2020년 연말,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신규로 비디오 콘솔이 출시한다는 소식에 기존 제품 판매량이 줄어들며 글로벌 게임 시장은 7개월 연속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집콕 수혜업종으로 게임 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변화가 빠른 게임 시장에서는 개별종목 투자보다 ETF 투자 접근이 더 좋은 판단일 수도 있다.

  • BOB(Bull over Bear)
  • 2020.06.02

Key point

  • IT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같이 성장해 온 비디오 게임은 이제 더이상 어린이와 청소년의 전유물이 아니며 유년 시절 비디오 게임과 함께 성장한 중장년층에게 일상 속의 놀이 문화로 자리 잡았다.
  • 과거 반도체, PC, 디스플레이, 인터넷, 스마트폰의 IT 기술 개발과 더불어 성장한 비디오 게임 산업은 향후 스트리밍 방송, 클라우드, 및 5G 등 신기술의 수혜를 입으며 장기적으로 동반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기적으로도 코로나바이러스(COVID-19)으로 촉발된 언택트(Untact) 트렌드의 수혜를 보고 있는 비디오게임 산업이다.
  •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경쟁하며 다이나믹하게 변하는 비디오 게임 시장에 투자하고자 한다면 해당 산업을 추종하는 ETF에 주목하자. 

BOB(Bull over Bear)

미 공학박사. 전자공학을 전공했고 미국의 테크 기업에서 근무 중이다.
테크 분야의 고속성장 기술주에 관심이 있으나 장기투자 및 분산투자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은퇴 이후 안정된 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유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성장주, 배당성장주, 배당주 등 다양한 종목과 ETF에 투자 중이다.

블로그 : https://blog.naver.com/cinedemian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bulloverbear